초전도체 카르텔 - 씨씨에스, 아센디오, 다보링크 : 2달 뒤를 노리자


씨씨에스는 방송사업자로 충청북도 지역에서 케이블TV, 인터넷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이전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충북 음성 출신이라는 이유로 김동연 관련주로 엮여있었던 주식이었다. 2023-11-01 주주총회 소집 공시와 함께 사업 목적에 2차전지, 광물자원 개발 등의 사업 목적 추가와 함께 퀀텀에너지연구소에서 LK-99개발에 참여한 김지훈을 이사로 선임한다고해서 초전도체주로 주목받기 시작하였다.

 

씨씨에스의 최대주주 변경사

씨씨에스는 약 3개월 동안 최대주주만 3번 변경되었다. 2023년 11월 컨텐츠하우스210이 씨씨에스 최대주주에 올랐다. 씨씨에스가 방송법의 지배를 받는 방송사업자이다보니 과기정통부로부터 최다액출자자 변경 승인을 얻어야하는데 심사위원회에서 부적격 판정이 났다. 이 때문에 기존 기존의 최대주주로부터 매수한 주식을 2024년 4월 30일까지 원상복구하라는 명령이 났다.

 

한편, 컨텐츠하우스210이 보유하던 주식은 그 이후로 반대매매를 당하며 주식을 다 잃었고, 무주공산이 된 최대주주자리는 같은 날 그린비티에스와 퀀텀포트가 씨씨에스 유상증자를 납입하겠다고 밝히면서 그린비티에스와 퀀텀포트로 최대주주자리가 넘어가게 되었다.

 

납입자금 출처

그린비티에스와 퀀텀포트는 납입 자금 전체를 외부에서 조달하였다. 전환사채(CB) 발행과 현금 대여로 80억원 5000만원을 차입했는데, 대부분이 아센디오와 다보링크에서 왔다.

 

아센디오는 24-02-21 공시에서 사업 목적에 '초전도체' 관련 내용을 추가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다음날 상한가를 갔으며, 다보링크 또한 장이 끝난 후 주주총회 소집결의 공시를 통해 신규 사업 목적으로 초전도체를 추가했다고 밝히면서 주목을 받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승인 여부

컨텐츠하우스210 때 처럼 여전히 과기통신부의 승인 여부가 중요한 상황이다.

이번에 승인이 되어서 최대주주가 무사히 바뀌게 되면 씨씨에스-아센디오-다보링크로 이어지는 초전도체 사업 동맹이 형성되게 된다.

 

승인 여부가 기대되는 바이다

 

 

승인시점

씨씨에스의 최대주주가 컨텐츠하우스210으로 변경된 날짜는 2023.11.10.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컨텐츠하우스210의 (주)씨씨에스충북방송 최다액출자자 변경 승인 신청에 대하여 심사위원회 '부적격' 의견을 낸 것은 1월 30일이다. 대략 2달 반 정도 걸렸다고 볼 수 있다.

지금부터 두달 정도 뒤에 다시 한번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현재 주가 동향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최대주주 변경 소식과 함께 재료 소멸로 하락하는 모습이었고, 

과기정통부의 승인 여부에 따라 또 주목받거나 할 것 같다.